NEWS

천안시티FC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NEWS>구단뉴스

구단뉴스

천안시티, 아동양육시설 생활아동 위해 ‘보건복지부장관배 전국 꿈나무 체육대회' 훈련 지원

등록일2024-07-29
작성자구단관리자
조회266

 

 

 천안시티FC가 충남 아동양육시설 생활아동들을 위해 축구 훈련 지원에 나섰다.

 

 천안시티FC24회 보건복지부장관배 전국 꿈나무 체육대회에 참가하게 된 충남지역 아동양육시설 생활아동들에게 축구 훈련을 지원하기로 했다.

 

 제24회 보건복지부장관배 전국 꿈나무 체육대회는 한국아동복지협회, 전남아동복지협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대회로, 아동양육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체력 증진, 협동심 고취, 스포츠 및 문화 체험 등을 위해 마련됐다.

 

 축구·배드민턴·탁구·계주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며 92일에서 4일까지 전남 목포시 목포국제축구센터에서 3일간 개최된다. 전국 아동양육시설 생활아동, 자립준비청년 등 약 1,000명이 해당 대회 참가를 앞두고 있다.

 

 2024년 충남 대표 선수단은 천안시 신아원, 익선원 등 충남 도내 아동양육시설 생활아동 약 30여 명으로 꾸려졌다. 천안시티FC U-12, U-15 코칭스태프는 아동들이 축구 경기에 즐겁게 참가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도 얻을 수 있도록 8월 말까지 약 7회차의 훈련을 맡는다.

 

 천안시티FC와 아동양육시설 생활아동들은 지난 726일에 1회차 훈련을 진행했다. 아동들은 천안시티FC U-12 김유성 감독, 박상민 코치의 지도에 따라 워밍업, 코디네이션, 볼 컨트롤 등으로 축구 기본기를 익혔다. 무더운 날씨였음에도 참가 아동들이 열정적으로 훈련에 참여해 더욱 특별한 시간이 만들어졌다.

 

 충남 아동복지협회장을 맡고 있는 천안시 익선원 민태오 원장은 천안시티FC 유소년 코칭스태프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 덕분에 우리 아이들이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감사하다. 아이들이 축구를 통해 자신감, 협동심을 키우고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갖게 될 것 같아서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아이들이 계속해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티FC‘2024 천안시티FC 다문화 축구교실’, ‘초등학교 등하굣길 지킴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드림스타트 축구교실등 여러 지역밀착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천안시티FC는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예정이다.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