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천안시티FC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NEWS>구단뉴스

구단뉴스

[유니크루 리뷰] 천안시티FC, 1-0 홈 첫 승리...4연속 무패 행진 노린다!

등록일2024-08-11
작성자구단관리자
조회482

 

 

 

 

 8월 11일 일요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4 26라운드에서 천안시티FC가 전남드래곤즈를 상대로 1-0 홈 첫 승리를 거뒀다. 

 

 이날 천안은 4-4-2 스타팅 포메이션으로 전남을 상대했다골문은 박주원이 지켰고김서진-강영훈-이웅희-오윤석이 포백을 구성했다툰가라-장성재-김성준-이지훈이 중원을모따-정석화가 공격을 맡았다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합류한 박주원김서진툰가라이지훈이 선발 출전해 기대를 모았다.

 

 전반 5툰가라는 측면에서 긴 패스로 모따에게 공을 보냈고 이는 '모따와 툰가라'라는 새로운 공격 듀오를 기대하게 했다. 

 

 전반 9측면에서 오윤석의 패스 미스로 공을 받은 전남은 패스 후 골문 앞에서 위협적인 슈팅을 선보였지만박주원이 원소속팀을 상대로 멋진 슈퍼 세이브를 보여줬다.

 

 전반 22골문 앞에서 전남의 위협적인 슈팅이 2번이나 나왔지만오늘 천안의 수비진은 쉽게 뚫리지 않았다.

 

 전반 33툰가라가 돌파 후 슈팅을 했다공을 이어받은 정석화가 골문 깊이 올린 볼에 대해 이지훈이 헤더를 시도했지만전남 골키퍼에게 막히고 말았다.

 

 전반 40오윤석의 측면 크로스를 받은 모따가 날카로운 헤더를 시도했지만 골로 이어지진 않았다이후 정석화에게 기회가 찾아와 강한 슈팅을 때렸지만전남 골키퍼의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전 추가시간은 3분이 주어졌다전반전 추가시간 2장성재의 볼을 받은 모따가 슈팅을 시도했고 상대 선수에게 막히며 흘러나온 볼을 정석화가 끝까지 잡아내고자 했지만전남 골키퍼와 충돌하며 아쉽게 득점으로 이어지진 않았다전반전은 0-0으로 종료됐다.

 

 전반전 초반은 천안이 슈팅 0개를 기록해 전남에 경기 흐름을 빼앗기는 듯 했으나전반 30분 이후 여러 번 나온 천안의 공격적인 슈팅으로 천안은 분위기를 가져올 수 있었다.

 

 천안은 선수교체 없이 전반전 라인업과 동일하게 후반전을 시작했다.

 

 후반 3전남에 연속으로 코너킥 기회가 찾아왔으나 천안 수비진과 골키퍼 박주원에 막히며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후반 9분에도 전남 선수가 강한 정면 슈팅을 때렸지만박주원이 슈퍼 세이브를 보여주며 골문을 든든하게 지켜냈다.

 

 후반 16정석화를 빼고 이풍범을 투입했다.

 

 후반 21볼을 받은 이풍범이 모따에게 깊숙한 패스를 넣었고 모따가 슈팅까지 시도했지만전남의 골대는 쉽게 열리지 않았다후반 24김서진의 볼을 받은 툰가라가 왼쪽 측면에서 빠르게 돌파 후 슈팅을 시도했으나 아쉽게 막혔고흘러나온 볼을 이지훈이 다시 잡아 한 번 더 슈팅을 시도했으나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천안은 공격적인 경기를 이어가기 위해 이지훈 대신 명준재를 투입했다.

 

 후반 33장성재의 파울로 프리킥을 얻어낸 전남은 위협적인 모습을 보였지만박주원이 멋진 선방으로 다시 한번 골문을 지켜냈다.

 

 후반 38모따가 김륜도로김성준이 최상헌으로 교체됐다.

 

 후반 42, 툰가라가 원더골을 만들어냈다명준재의 패스를 받은 툰가라가 강한 중거리 슛으로 선제골을 성공시킨 것이다후반전 추가시간은 4분, 툰가라의 시원한 선제골에 천안은 홈 경기 첫 승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었다. 이후 양 팀의 추가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경기는 1-0 천안 승리로 종료됐다.

 

 오늘 경기 승리로 천안은 그동안 숙제로 남아있던 '시즌 첫 홈 승리'를 해결했다. 더불어 지난 15라운드 성남 원정경기 후 약 2달 만에 무실점 승리, 3연속 무패도 이룰 수 있었다. 

 

 김태완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천안 팬들에게) 너무 늦게 승리해서 죄송한 마음이다최근엔 커피차도 보내주시고 계속해서 끊임없는 응원을 보내주셨는데 너무 감사드리고 팬분들의 응원에 이제 10분의 보답한 거 같다. 어쩌면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오늘보다 더 준비 잘해서 홈에서 계속 승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천안은 8월 17일 토요일 오후 7시 30분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성남과 원정경기를 치른다승리의 기세를 몰아 4연속 무패, 2연승을 거머쥐길 기대해 본다.

 

 

기사 작성=유니크루 콘텐츠팀 문세민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