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천안시축구단, 홈에서2-0 무실점 승리로 무패행진 장식

CheonanCityFC
2020-06-27
조회수 81


 천안시축구단은 27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경주시민축구단과 진행된 K3리그 6라운드 경기에서 제리의 선제골과 고차원의 추가골을 앞세워 2-0으로 승리했다.


 경기는 초반부터 천안이 압박하며 분위기를 주도했고 이른 시간인 전반 3분 제리가 골대를 맞고 나온 공을 득점으로 연결시키며 1-0으로 앞서갔다. 첫 골 이후 리드를 잡은 천안은 계속해서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여줬다. 경주도 공격을 시도했지만 민훈기-박종민-최준기-홍승현으로 이어지는 견고한 수비에 막혔다. 


 첫 골 이후 계속해서 양팀의 치열한 공방전이 이어졌다. 천안의 골문 앞에서 혼전 상황이 수차례 벌어졌지만, 제종현의 선방으로 위기를 넘길 수 있었다. 천안도 제리를 선두로 좋은 기회를 만들어 나갔다. 또 한번 경주 골망을 흔든 건 천안이었다. 전반 38분 고석의 패스를 고차원이 골로 성공시키며 2-0으로 앞서 나갔다.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경주의 반격이 시작됐다. 후반 4분경 경주의 슈팅이 있었지만 또다시 제종현의 선방이 빛을 발했다. 안정적으로 경기의 리드권을 가져온 천안은 후반 15분경 천안은 신인 정준하를 투입하며 추가 득점을 노렸다. 이어서 후반 24분경에는 더욱 조직력있는 수비를 위해 금교진을 투입시켰다. 


 신인 정준하는 빠른 드리블로 경주의 골문을 겨냥했지만 아쉽게 골로 연결하지 못했다. 천안은 추가로 후반 43분 김흥일을 투입하며 공격에 힘을 실었다. 후반 44분경 고차원은 제리에게 정확한 패스로 추가 득점을 노렸지만 아쉽게 경주의 수비에 막혔다. 천안은 마지막 교체카드로 장대희를 들여보내 무실점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줬고, 경기는 ‘2-0’ 천안의 승리로 종료됐다.


 이날 승리로 천안은 승점9점 7위에 랭크되었고 7월 4일 토요일 오후 5시 K3리그 7라운드에서 춘천시민축구단을 상대하기 위해 원정을 떠난다.


글=유니크루 콘텐츠팀 최시연


1 0